검색결과 리스트
글
더운 여름, 지쳐 있는 우리 몸을 보호 해 줄 수 있는 음식들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오디를 알게 되었죠. 우리 어렸을 때는 산으로 다니면서 오디를 따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먹고 나면 온 얼굴과 손이 빨개졌었죠. 그 때 오디의 효능을 알았었더라면 훨씬 많이 먹었을 텐데요. ㅎㅎ
오디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서 산소가 만들어낸 나쁜 물질인 활성 산소를 줄여주는 황산화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오디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23배, 검정콩의 9배, 흑미의 4배나 있다고 합니다.
1. 당뇨병
단맛이 강하긴 해도 당뇨병 환자의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면서 몸의 균형을 맞추도록 도와주는 역할 을 합니다.
2. 고혈압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관질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주고, 동맥경화나 고혈압등 성인병의 개선과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의 적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이나 피부 미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몸속 나쁜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윤기 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선물해 준다고 합니다. 주름 완화와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우리 여성들의 로망 아니겠어요?
★
4. 다이어트
오디는 100g당 50kcal의 저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서 샐러드와 오디를 동시에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도 효과적이랍니다.
5. 골다공증
칼슘, 포도당, 비타민A, 칼륨등이 풍부하고 철분의 경우 100g당 2.3mg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이나 빈혈이 있는 환자에게 더 좋다고 하고 합니다.
6. 관절
우리 몸속의 골수에서 혈액에 있는 혈구를 만들게 하는 조혈작용이 일어나는데 이것은 우리의 관절부위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
7. 숙취해소
불금과 같은 날 너무 과하게 달리고 그 다음날 숙취로 인해 괴로운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디를 섭취하면 체내 흡수된 알콜을 분해해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술마신 다음날에는 갈증이 심해 설탕물이나 꿀물을 타서 마시기도 하는데요, 오디에 함유된 포도당과 사과산이 갈증해소에도 그만이라고 하니 설탕물보다는 훨씬 건강에 좋겠습니다.
8. 기타
오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설사증상이 있을 때는 먹지 않습니다.
RECENT COMMENT